본문 바로가기

Tip/AdSense

[애드센스] 한 장의 그림이 천 마디의 말보다 더 값어치가 있다?

반응형

한 장의 그림이 천 마디의 말보다 더 값어치가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터넷의 세계에서는“콘텐츠가 왕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는 또한 애드센스 게시자들에게도 통용되고 있습니다. 다만 한가지 주의할 점이 있다면, 만약 콘텐츠가 텍스트 기반이 아닐 경우에는 크롤러가 인식을 못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Google은 지금도 타겟팅 기술을 계속해서 발전시켜 나가고 있습니다만, 크롤러는 특성상 여러분의 페이지에 맞는 광고를 찾기 위해서는 문자로 되어있는 텍스트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비록 이미지, 플래쉬 그리고 스트리밍 동영상들은 사이트를 세련되게 꾸미는 데에 도움이 되지만, 이러한 요소들에 너무 치우칠 경우 여러분의 사이트가 어떤 내용을 포함 하고 있는지 크롤러가 파악하는데에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사이트가 이러한 텍스트 외적인 요소들을 많이 포함하고 있다면, 여러분 사이트의 내용이 효과적으로 전달 될 수 있도록 텍스트 기반의 콘텐츠를 충분히 게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혹, 크롤러가 충분한 텍스트를 확보하지 못한다면 타겟팅이 잘되지 않은 광고나 공익광고가 게재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타겟팅된 광고를 위해서 어느 정도의 텍스트 콘텐츠가 필요한지는 정확하게 알려드릴 수 없으나, 여러분의 웹페이지에 완전한 문장과 문단이 포함 되도록 게재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광고의 타겟팅을 향상시키기 위한 몇가지 제안 사항

- 가능하다면 이미지 대신에 텍스트를 사용해주세요. 참고로 크롤러는 이미지 안에 포함된 텍스트 또한 읽지 못합니다.

- 이미지를 사용할 경우 적절한 제목 및 이미지에 맞는 ALT 태크를 부여해주세요.

- 귀하의 사이트에서 게재하신 이미지나 동영상이 없는 상태를 한 번 가정해 보거나 웹브라우저에서 이미지를 지운 상태로 사이트를 한 번 봐주세요. 크롤러가 읽고 인식하는 내용이 어떤 것이지 파악이 가능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의 사이트에 게재되는 콘텐츠용 애드센스 광고는 자동적으로 지정된 다는 점을 인식해 주십시오. 특정 광고를 고를 수는 없으나, 텍스트 기반의 콘텐츠를 더 많이 게재 함으로써 보다 정확한 타겟팅을 하실 수 있습니다.


2008년 3월 25일 화요일 위치 오전 10:3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