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꺼리

[긴급제보] 소고기 개방 2달전에 이미 미국에 언질!!!!! - 아고라

반응형
[긴급제보] 소고기 개방 2달전에 이미 미국에 언질!!!!! - 아고라 / 바람의이야기 (hanpedro) / 2008-5-10 14:07
http://www.seoprise.com/board/view.php?table=seoprise_11&uid=92857#top


이명박 정부는 두 달 전에(2월) 한국 소고기시장 개방 방침을 언급했다!


다음은 지난 2월에 발행된 미국 전미 축산육우협회지 기사입니다. 어느 분이 기사 원문을 올려주신 것을 제가 번역했습니다.


(미국)축산업계 최고 관심사 - 2008년 2월 28일 

(미국) 축산업 최고 관심사(CCC)는 워싱턴 DC에서 발행하는 주간보도로, 전미축산육우협회(NCBA)에서 직접 발표하는 축산업에 관한 최고위 정책추진에 관한 최신 요약보도문을 제공합니다.

그로세타 회장 한국 대통령 취임식 참석 : NCBA 회장이자 애리조나 주 축산업자인 앤디 그로세타 씨는 콘돌리자 라이스 국무장관 및 미국 공식 사절단과 같이 2월 25일 한국의 이명박 대통령 취임식에 참석했다. 그로세타 회장은 NCBA와 미국 축산업자를 대표해서 한국에 온 것을 무한한 영광이라고 말하면서, "한미 양국이 나누고 있는 강하고 점증적인 무역관계는 양국 시민들에게 엄청난 이익을 가져다줍니다. 저는 열성적인 노력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질 좋고 안전한 소고기를 생산하는 미국 낙농업자의 대표입니다. 우리는 대단히 효율적으로, 또 정부의 지원이나 보조금 없이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전 이번 방문에 고무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우리가 곧 한국과 소고기 무역을 재개할 것이라 확신합니다. 결국, 우리는 이런 무역관계를 한미FTA협정으로 더욱 진전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2003년, 한국은 총 8억 천5백만 불 이상 상당의 3번째로 큰 미국소고기 수출시장이었다. 그 이후 한국 시장은 30개월 미만 뼈 없는 소고기 선적을 허가했던 약 100일간을 제외하고는 주로 미국 소고기에 대해 문을 닫아왔다. 2007년 가을 이후, 양국은 국제적인 무역기준에 보다 더 맞춰서 새로운 무역협정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

새 한국 대통령은 소고기 수입문제를 풀려고 한다 : 관련된 소식에 의하면, 이명박 대통령은 4월에 미국을 방문할 예정이다. 언론보도에 의하면, 이명박 정부는 이명박 대통령 방미에 앞서 소고기 수입문제에 관한 미국 정부와의 이견을 해소하려 한다고 말했다. 한국 정부는 한국에 수출할 수 있는 소고기의 연령, 부위, 형태를 확대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 육우생산업계에서는 양국 정부가 조속히 한국 시장을 전면개방하는 협정을 타결지어서 미국 의회의 한미 FTA 비준을 위한 길을 트는 합의를 하도록 계속 압력을 넣을 것이다.

원문 - http://www.beefusa.org/newscattlemenscapitolconcernsfebruary28200834574.aspx


아래는 다른 기사입니다.


미국 축산업은 교역이 필요하다. - (NCBA 무역 2008년 1월) 

해외시장이 미국경제성장의 키를 쥐고 있다.

미국 축산업자들은 순무역지향적 어젠다를 지원하는 우리나라(미국)의 정책결정자들에 의존해서 자신들의 사업을 성장시키고 미국경제를 뒷받침하는 일익을 담당한다.

성공적으로 타결된 무역협정은 우리의 국제 소고기 및 기타 농산물 시장을 확대시켜주면서, 동시에 경제성장을 촉진시킨다. 무역확대에 표를 던지면 미국 농업과 중소기업에 표를 던지는 것이다!


소고기 수출 방안 5대 핵심 계획

1. 컬럼비아 및 파나마 FTA 통과

최근 통과된 페루 무역 촉진 협정과 같이, 이들은 잘 협상된 무역협정이므로 의회는 이들을 비준해야 한다!

2. 실효성 있는 한국 FTA 협상

이것은 미국 육우생산업자들에게 역대 최고로 중요한 쌍무무역이 될 것이다. 그러나 우리는 이것이 실효를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무역을 원한다

3. 기존 소고기 수출시장의 전면 재개방

2003년 12월 미국에서 캐나다산 소의 광우병 발병이 발견된 이후, 우리의 많은 수출시장이 문을 닫았다. 우리는 다음의 주요 수출시장국들과 정상화된 거래를 하기 위해 계속 매진해야 한다.

  • 한국
  • 일본
  • 중국

4. WTO 협상 완결

이러한 다자협상들은 관세축소를 통해 시장접근을 늘리는 최고의 방법이다.

5. 무역촉진협정

TPA(무역촉진협정)은 우리의 경쟁자들이 협상을 타결해서 우리의 기존 시장 및 잠재시장으로부터 시장을 점유하는 동안 미국이 손을 놓고 기다리지 않고 계속 게임에 뛸 수 있도록 해주는 일이다.

전 세계 인구의 96% 가 미국 밖에 산다!

미래의 미국 경제 성장은 세계시장에서 상품을 경쟁적으로 생산하고 판매하는 우리의 능력에 달려있다!

원문 - http://www.beefusa.org/uDocs/Trade%20flyer%20Jan08.pdf


ⓒ 얀새


원문 -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003&articleId=571703


이글 퍼가기(클릭)
반응형

'생각꺼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곡물 값 폭등 '대재앙' 예고  (0) 2008.05.12
(좋은글) 마음의 알맹이  (0) 2008.05.11
(좋은글) 비우는 만큼 채워지고  (0) 2008.0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