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IT&Future

공기로 가는 자동차 (MDI air car), 2008년 내에 인도 뉴델리 투입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도 자동차 기업 타타 모터스가 년내에 프랑스 벤쳐기업 MDI에서 개발한 세계 최초의 압축 공기 자동차(모델명:One Cat)를 제조 판매할 계획이다..

이번에 생산되는 인도 전용 차는 5인승으로 가격은 50만 엔(약 450만 원)으로 2008년 또는 늦어도 2009년 초에 판매될 것이라 한다.  

한편 Zero Pollution Motors라 불리는 회사에 의해미국시장은 2009년 혹은 2010년까지 출시할 계획이다




압축공기기술(CAT)로 움직이는 공기 자동차는 포뮬러 원 레이싱카의 엔진을 설계하던 프랑스인 디자이너 기 네그르(Guy Negre)의 발명품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연료로는 압축공기가 사용됐고, 유일한 배출물은 냉각된 공기뿐이다. 시제품으로 제작된 밴은 CityCAT로 불린다. 이 제품은 일반 밴과 거의 유사하게 약 30mph의 속도로 주행한다. 그러나 동력원이 자동차 뒤편에 장착된 3개의 길다란 검은 압축공기 탱크에서 나온다는 것만 다르다. 이 압축공기 탱크의 압력은 5,000psi이다.   공기 압축 자동차는 프랑스 벤처 MDI 엔터프라이제즈(Enterprises)가 기본 기술을 개발한 차량으로, 차체의 새시에 설치된 탱크에 압축 공기를 채워 동력으로 한다.
도시지역의 짧은 거리를 압축 공기만으로 이동할 수 있지만 장거리 주행 시 가솔린 등의 연료로 피스톤을 작동시켜 압축 공기를 보충한다. 시속 50킬로미터를 웃도는 스피드가 나온다고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차체는 유리 섬유를 사용하여 350킬로그램까지 경량화되었기 때문에 압축 공기를 공급하기 위한 연비 성능은 1리터당 약 50킬로미터로 상당히 높다.

CAT 엔진은 기존 엔진처럼 고열을 발생하지 않아 열에 약한 알루미늄으로 엔진을 제작해 엔진의 무게가 반 이상 줄어들고 차체 역시 알루미늄으로 제조해 자동차가 가벼워 압축 공기 주입 당 주행 거리를 최대로 늘려준다.

MDI는 택시로 사용될 수 있는 6인승 자동차와 픽업트럭 모델도 개발했는데 표면은 가볍고 생산이 쉽고 값이 싼 파이버글라스로 만들었다.  CAT의 압축공기 엔진은 15~22 마력을 생산하고 차의 최고 속도는 시속 90~110km이며 한번 압축 공기를 충전하면 최고 200km를 주행할 수 있다. 


빨리 우리나라에서도 개발되고 시판되어서 기름값 압박에서 벗어나고 싶네요..
지금 수입하는건 현대, 기아, 대우, 쌍용 등 기존 자동차 회사에서 가만 있지 않겠지요. ㅠ.ㅠ



모델(Prototypes and Models)

원형모델 : 90년대 말에 만들어진 압축공기 자동차



6인승 패밀리형 (일명 CityCat)   아직 만들어지지 않았으며 미국판매용으로 계획하고 있슴.



3인승 (일명 MiniCat), 아직 생산되지 않음.



일명 OneCat으로 2008년도 에 만들어짐

 



A, B, C, D Mode를 설명하는 그림/동영상

사용자 삽입 이미지


Science 채널의 방송 내용






출처 :
http://zeropollutionmotors.us
         http://www.autodaily.co.kr
         http://www.theaircar.com/acf/
         KISTI 『글로벌동향브리핑(GT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