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AdSense

구글 애드센스의 수입

반응형

애드센스를 통해 어느 정도의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까?

콘텐츠 페이지에는 CPC(클릭당비용) 또는 CPM(천회노출당비용) 광고를 모두 게재할 수 있고 검색용 애드센스 결과 페이지에는 CPC 광고만 게재됩니다. 즉, 광고주는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거나 광고주의 광고가 귀하의 사이트에 게재될 때 광고비를 지불합니다. 웹게시자는 자신의 웹사이트에서 이러한 행위가 발생하여 생기는 수입의 일부를 받게 됩니다. 정확한 수익 비율을 밝힐 수는 없지만 Google의 목표는 웹게시자가 다른 광고 네트워크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수준 이상의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 드리는 것입니다.

수익이 어느 정도 발생할 것이지 알아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가입하여 웹페이지에 광고를 게재해 보는 것입니다. 비용부담이나 의무 없이 쉽고 빠르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https://www.google.com/adsense )에서 지금 바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Google 애드센스에 가입한 후에는 https://www.google.com/adsense 에서 계정에 로그인하여 보고서 탭을 클릭하면 언제든지 수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총 페이지 수, 광고 단위 노출수, 광고 클릭수, 클릭률(CTR), 유효 CPM (eCPM), 총 수익 정보 등을 확인하여 애드센스 프로그램이 어느 정도 실적을 거두고 있으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향후 어느 정도의 수익을 올릴 수 있을지 예상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