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AdSense

애스센스 클릭 분석 프로그램 (제트센스/마이센스)

반응형



Google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中..

....

무효 클릭 및 노출
게시자는 본인의 사이트에 게재된 광고를 클릭해서는 안 되며 수동 작업을 포함하여 노출수나 클릭수를 인위적으로 증가시키는 어떠한 수단도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Google 광고에 발생한 클릭은 전적으로 사용자의 관심에 따른 결과여야 합니다. 인위적으로 Google 광고에 클릭 또는 노출을 발생시키는 방법은 모두 엄격히 금지됩니다. 이러한 수법에는 반복적인 수동 클릭이나 노출, 자동화된 클릭 및 노출 생성 도구, 로봇 또는 기타 사기성 소프트웨어의 사용 등이 포함됩니다. 어떤 이유로든 본인의 사이트에 게재된 광고를 클릭하는 것은 금지됩니다.

...

위 사항은 애드센스 회원가입을 하며 봤던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입니다.   부정클릭과 무효클릭에 대한 사항이죠.  구글에서는 프로그램 정책 중 어떠한거 보다도 이 사항에 대하여 엄격히 금지하고 있습니다.

광고주 & 구글 & 애드센서가 win-win하기 위해서는 광고주가 지속적으로 애드워즈에 대한 재구매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광고비 지출대비 광고효과가 커야겠지요.

광고주에게 광고비 대비 광고효과가 저조할 경우 재구매는 이루어지지 않고 결국에는 구글, 애드센서에게 경제적 손실로 이어지리라 봅니다.   그래서 구글측에서도 부정클릭에 대해서 면밀히 체크할뿐더러 애드센스 계정박탈의 선례를 보면 부정클릭에 의한 경우가 많은듯 싶습니다.

그러나 본인이 무효클릭, 부정클릭에 대하여 아무리 조심하더라도 내 의사와는 상관없이 웹사이트 방문자에 의하여 부정으로 의심할 만한 클릭이 발생될 수 있고 이로 인한 피해도 있을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①다른때보다 시간당 클릭수가 확연히 높게 나타나거나(페이지CTR) ② 마우스 오조작으로 클릭이 발생하면 구글 신고센타에 정보를 보냅니다.  


이미지 출처


제트센스, 마이센스는 얼마전부터 사용하는 애드센스 클릭분석 프로그램입니다.
제트센스(http://www.zetsense.com/) 하루 100클릭까지 분석을 해주고 그 이상의 클릭이 발생시 비활성화됩니다.   100클릭이상을 분석하고 싶으면 제트센스 배너광고를 해당 웹페이지에 달아야합니다.
마이센스(http://adsystem.kr/)는 100클릭 이상도 조회 가능합니다.

아래는 클릭분석 화면입니다.

ㅇ 제트센스




ㅇ 마이센스





제트센스 / 마이센스 클릭 분석 항목은 'ⓐ 클릭날자 (시간), ⓑ 클릭한 IP, ⓒ 접속경로, ⓓ 광고페이지, ⓔ 클릭한 좌표' 입니다.    기능은 거의 똑같고 광클릭이 발생했을때 좋은 기분과 함께 오는 부정클릭에 대한 불안감을 해결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 입니다.




사이트 방문자에 의해 무효 클릭이 발생했다고 생각되는 경우 해당정보를 보내는 곳
https://www.google.com/adsense/support/bin/request.py?contact=invalid_clicks_contact



반응형

'Tip > AdSen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수표 배송 조회  (1) 2009.06.01
SysSense (애드센스 프로그램)  (4) 2009.04.22
도메인용 애드센스를 설치하다.  (6) 2009.0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