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꺼리

미네르바 관련 외신기사와 댓글들

반응형

 

....

미네르바 소식을 다룬 외신 중 가장 눈길을 끄는 건 영국 로이터 통신이다.

로이터는 이 소식을 ‘국제’ 섹션이 아닌 ‘희한한 뉴스(Oddly enough)’ 섹션에 게재했다. 이 섹션은 기이한 현상이나 특이한 사건을 게재하는 섹션이다.
....

로이터는 ... "한국 정부가 부정적 보도에 과민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정부가 국내 경제전문가와 애널리스트들이 한국 경제와 금융시장에 대해 부정적인 의견을 내지 못하도록 압력을 가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파이낸셜 타임스도 .....  “미네르바 체포는 과연 한국이란 나라에 표현의 자유가 있는가에 대한 의문을 불러일으킬 것”이라는 의견을 내놓았다.

미국 내 소수민족 관련 뉴스를 주로 다루는 뉴 아메리카 미디어는 ..... “미네르바를 체포한 것은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인터넷 인프라를 보유한 나라의 정부가 정보의 유통을 장악하기 위해 내놓은 조치 중 하나”라고 보도했다.
....

쿠키뉴스 기사전문보기

 

......

☞ "검찰이 강만수 기획재정부 장관 대신 쓰려고 모셔간 것 아냐?"(삼년불비 우불명, 다음)

☞ "4년제 대학에 대학원까지 나온 사람들보다 백배 낫다. 조사 끝나면 기획재정부 차관으로 특채해라" (윤항로, 다음)

☞ "그나저나 코스피지수가 3000까지 가고, 지난해에 주식사면 부자된다던 2MB는 언제 잡아 넣으려나" (ing, 다음)

☞ "예측이 죄라면 기상청은 죄인?" (friday02, 네이버)

☞ "지하벙커의 1호 작품 멋지게 성공 시켰네" (김영광, 싸이월드)

☞ "진짜 미네르바라면, 백수생활 청산하겠네. 벌금형 정도 치르고 나면 여기저기서 모셔갈 것 아냐?" (곤조, 다음)

☞ "검찰 왜이래, 아마추어같이. 시나리오 치고는 너무 재미없다" (덤벼라 세상아, 다음)

.......

머니투데이 원문보기


계속해서 후진으로 가속을 붙여가는 대한민국..

 

 

반응형

'생각꺼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펌) 용산 참사, 이건 국가범죄다 / 오창익  (5) 2009.01.22
경제기초 1~10  (4) 2009.01.02
2009년 경제빅뱅 우려된다.  (4) 2008.1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