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꺼리

미국 연방준비은행 (FRB)

반응형


*연방 준비 은행은 감사도 받지 않고, 대통령이나 재무장관의 명령도 받지 않는 초 국가적인 단체.

*미국 연방은행 제도 (Federal Reserve System)이 1913년에 미국회를 통과해 제정된 Federal Reserve Act에 의해서 설립된 것인데 이 법에 따르면 12개 지역별 연방은행의 소유권은 주주들에게 귀속되게 되어있었고 그 체제가 지금도 유지되고 있는 것이다.


*미연방은행은 정말로 개인회사인가?

미국 연방은행이 개인주주들이 소유한 민간기업이라는 주장은 ‘12개 지역은행의 주주들이 해당지역의 민간은행들이라는 점’에서 나온다. 미국의 Yellow Page(전화번호부)를 뒤져 보면 연방준비은행은 정부기관난이 아닌 민간기업난에 있다.
(중앙은행 역할을 하는 연방은행의 명칭에 Federal 이라는 말을 넣어서 일반인들이 당연히 연방정부 기관이라는 인식을 하도록 세뇌시키고 있다는 주장이 설득력 있다.)

*이사는 7명으로 구성,  14년 임기

*대통령의 지명과 상원에서 인준을 받지만, 정계를 장악한 은행가들에게는 문제가 되지 않음.
(2년마다 1명씩 교체가 되 한꺼번에 물갈이 되지 않으므로, 정치권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정부가 은행에서 빚진 돈을 확실히 갚을 수 있도록 소득세를 신설해 중앙정부가 직접 거둘 수 있는 법안도 만든다.

*1998년 현재 미국 정부는 6조 달러의 빚을 졌고, 매년 국민이 낸 세금의 70~80%를 빚 갚는데 쓴다.

*연방준비은행의 주요 소유자록펠러, 골드만 삭스, 로스차일드 등 금융재벌.

*미국 12개 연방준비은행을 지배하는 뉴욕 연방준비은행의 공모주는 현재 체이슨 멘하튼 은행(32.35%), 시티은행(20.51%) 두 은행에 의해 독점된 상태.

*미연방은행은 상장기업이 아니므로 회계상 외부감사 의무가 없고 실제로 중앙은행의 독립성과 정치적 중립성을 내세워 어느 정부부서도 감사를 하지 않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