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꺼리

이명박 정부의 가장 잘한 정책은? "없다!!!"

반응형



이명박 정부의 가장 잘한 정책은?    "없다!!!"

나의 이야기가 아니고 6월9일자 한국일보에서 54주년 기념 여론조사 결과입니다.

아래는 한국일보 기사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취임 초보다 나쁘게 생각하게 됐다는 국민이 3분의2에 달하는 등 평가가 갈수록 악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일보가 창간 54주년을 맞아 미디어 리서치에 의뢰, 6~7일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 이 대통령에 대한 선호도가 취임 초보다 '훨씬 더 나빠졌다'는 응답은 37.3%, '약간 더 나빠졌다'는 응답은 25.6%에 달했다.
.........
특히 응답자의
52.2%가 이명박 정부의 가장 잘못한 정책으로 '한미 쇠고기 협상'을 꼽아 쇠고기 파동이 지지도 하락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쳤음을 보여줬다. 이명박 정부의 가장 잘한 정책으로는 12.9%가 '기업규제 완화 등 친기업정책', 12.6%가 '정부조직 및 공기업 개혁'을 꼽았으나 무려 33.2%가 '잘한 게 없다'고 답했다.

쇠고기 파동 해법에 대해서는 55.5%가 '당장 전면 재협상을 추진해야 한다'고 답했다. '미국에서 광우병 발생 시 다시 협상한다' '미국과 일본 대만의 협상 결과를 보고 불리하다고 판단되면 재협상한다' '미국이 30개월 이상 쇠고기 수출금지 요청을 받아들이면 수용한다'는 의견은 각각 14.3%, 14.2%, 11.9%에 그쳤다. 18대 국회 최우선 과제를 묻는 질문에도 45.0%가 '쇠고기 재협상 결의안 처리'를 들었다.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비준안의 경우 최근 미국 정계에서 잇따라 나오고 있는 반대론을 고려한 듯 '미국의 처리 시기와 비슷한 시점에 통과시켜야 한다'는 의견이 35.1%로 가장 많았다.
.......


현실이 이러한데 아직도  소고기 수입에 대한 책임을 참여정부에 떠넘기고 (대통령이되서도 야당할때 무조건 노무현 탓으로 돌리던 버릇 ???)  불교지도자와의 만남에서는 촛불 집회의 배후에는 주사파가 있다고 하는등..
연속해서 국민정서와 동떨어진 자살골을 넣는걸 보면서 이제 이명박대통령은 국민과의 관계회복은 물건너 갔고 역사에서 '좋은사람'까지는 아니더라도 '나쁜사람'으로 기록되지 않기 위한 관리에 들어가야 할듯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