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AdSense

[애드센스] Google 광고는 내 페이지 중 어느 위치에 게재해야 합니까?

반응형

Google 광고는 내 페이지 중 어느 위치에 게재해야 합니까?



Google 광고의 이상적인 위치는 페이지의 콘텐츠에 따라 다릅니다. 광고의 위치를 결정할 때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해 보십시오.
사용자는 어떤 목적으로 내 사이트를 방문하는가?
특정 페이지를 볼 때 사용자는 무엇을 하는가?
사용자는 어떤 부분에 가장 많은 관심을 두는가?
사용자의 웹서핑을 방해하지 않으면서 이 부분에 광고를 게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어떻게 하면 깔끔하고 방문하고 싶은 페이지를 유지할 수 있을까?
 
 다른 위치에 비해 특별히 광고 실적이 좋은 위치가 있습니다. 이 '히트 맵'은 예제 페이지 레이아웃의 이상적인 게재위치를 보여줍니다. 여기서 진한 주황색은 최고의 실적을, 옅은 노란색은 가장 좋지 않은 실적을 나타냅니다. 모든 조건이 동일할 때, 가운데 부분의 위에 위치한 광고는 가운데 부분의 아래에 위치한 광고보다 실적이 좋습니다. 리치 콘텐츠나 탐색 지원이 제공되는 위치 근처에 게재된 광고의 경우 사용자들이 페이지에서 이 영역을 집중해서 보기 때문에 대개 광고 실적이 높습니다.
이 히트 맵은 가이드로만 활용하는 것이 좋으며 광고의 위치를 결정할 때는 사용자를 가장 우선으로 염두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지별로 나타나는 사용자 행동과 무엇이 사용자에게 가장 도움이 되고 가장 눈에 잘 띄는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어떤 페이지에서는 귀하가 생각하는 위치가 최적의 광고 게재위치가 아닐 수도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들이 주로 기사를 읽기 위해 방문하는 페이지의 경우 사설이 끝나는 지점 바로 아래에 광고를 게재하면 일반적으로 좋은 광고 실적을 낼 수 있습니다. 기사를 읽고 난 다음 사용자가 무엇을 할지 생각하는 순간을 기회로 활용하는 것입니다. 정확하게 타겟팅된 광고는 이러한 사용자의 다음 행동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