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료실/전원주택

통나무집(Log-house)의 장점

반응형

통나무집(Log-house)의 장점


- 내구수명이 길어 500년 이상이다.
- 단열성 방음성이 높고 온도와 습도의 조절, 결로가 생기지 않는다.
- 냉·난방 비용이 30% 절약된다.
- 자연경관과 조화를 잘 이룬다.
- 생활의 쾌적감이 높고 인체건강에 유익하다.

   특히 통나무집은 벽체는 물론 천정과 마루바닥까지 4면이 전부 목질재료로 쓰기 때문에 습도조절기능은 대단히 크다.    실내습도가 높으면 내장재는 습기를 빨아들이고 반대로 습도가 낮으면 목재내부에 들어있는 수분을 방출하여 실내습도를 항상 일정하게 만든다.

실내습도가 처음에 90%의 조건에서도 시간이 흐르면 점점 내려가서 60%에서 안정된다. 그러므로서 감기 또는 기관지염 등 호흡기계통의 발병을 막아주는 효과가 크다.    또 마루바닥을 목질계 상판으로 쓸 경우 열전도율이 낮아 보온성능이 우수하며 충격흡수성이 좋아 발의 감촉은 언제나 쾌적영역에 들어있게 한다.
나무마루판은 주택뿐만 아니라 학교·유치원·회의장·체육관·작업장 등에도 많이 쓰이는데 특히 여학교의 시멘트 교실에서는 멘스불순율이 70%까지 올라가던 것이 나무마루판으로 대치한 결과 전부 정상이 되였다는 실례도 있다.    운동선수가 나무마루판 체육관에서 운동연습을 할 때는 발의 충격이 완화되어 피로도가 극히 낮게 나타난다.

아무튼 통나무집의 이용은 인간생활에 건강촉진 역할을 하는 등 많은 이점을 준다.
통나무집의 축조방법도 현대식 원주가공기에 의하여 간편하게 가공할 수 있으므로 미관상으로 우월성을 주는 것은 물론 축조경비도 싸게 될 수 있다.
반응형

'자료실 > 전원주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목조주택 / 통나무주택  (0) 2008.05.23
전원주택 - 스틸하우스  (0) 2008.05.17
내집 짓기 10계명  (0) 2008.05.13